본문 바로가기
리뷰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사용해보았습니다. 아이닉 16리터 후기

by 고씨네정보세상 2021. 10. 2.

집에서 기존으로 사용하던 작은 용량의 에어프라이어의 한계를 느끼고 16리터 대용량 아이닉 제품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게 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AO-16L

처음 세상에 에어프라이가 공개되었을 때와 지금과 엄청나게 많은 변화가 생긴 것 같습니다. 이제는 생활의 한 부분으로 우리들에게 일반적으로 오래도록 사용해오던 주방용 전자제품이 되었습니다.

 

또한 시간이 흐르면서 단점이 보완되고 소비자들의 고민을 듣고 개선되는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바스켓 안에 닭 한 마리를 넣기도 힘들기도 했고, 얼마나 익었는지 일일이 열어서 확인해봐야 하는 번거로움, 조리 중간중간에 계속해서 뒤집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사용 중인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제품은 꼬치구이, 토스터, 오븐, 에어프라이어, 그릴, 건조기, 로티세리 총 7가지 기능을 모두 활용 가능한 말 그대로 스마트한 전자제품으로 발전이 되었습니다.

 

닭 한마리도 넉넉하게 들어가는 건 물론 내부는 전체 스테인리스 재질로 처리가 되어 음식에 직접 닿는 조리도구에 걸맞은 재질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시간을 맞춰 뒤집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자동으로 360도 돌아가는 회전 로티세리 기능으로 편리한 조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안전한 에어프라이어 스마트한 제품

아이닉 제품은 내부 온도를 자동 시스템을 통해 과열이 발생하게 되었을때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으며, 조리 도중에 도어오픈 시에는전원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다시 닫으면 시작하게 되어있습니다.

 

전면부 유리 안쪽은 내열유리로 겉은PBT+PET라고불리는 강화합성소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손잡이에는 열이전달되지않으므로걱정 없이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용량의 장점은한 번의작동 만으로도 최대 3가지 요리가 가능하다는점입니다.

 

처음에어프라이어를사용해본사람들이라면조금만 사이즈가 크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텐데요, 넓고 용량을 사용하게 되니 삼겹살을구울 때에도최대 6~7 까지한 칸에 올려놓을 수있었습니다.

 

또한 쇠꼬챙이에 끼워 360 돌아가며 닭바비큐통구이도 간편하게 요리할 있었으며 꼬치구이를 다양하게 많은 양을한 번에요리할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기본적인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준비할 때는물론 지인들을 초대해 많은 요리를 준비해야 가장 도움을 주었던 제품이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이용한 요리시간 정보

남녀노소가 좋아하고 즐겨먹는 감자튀김 같은 경우에는 200 기준으로 15~20 정도가 적당하며, 스테이크는 190 기준 25,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새우는 160 기준 12, 생선류는 200도에서 25 정도 조리해주시면 좋습니다.

 

냉동 피자는 180도에서 15, 치킨은 190 20, 베이커리, 로티세리 같은 경우는 각각 180, 200도에서 30분조리해주세요.과일을 건조하실 경우에는 30 기준 4시간. 각종 음식을 데우기는 115도로 설정 이후 10~15분이 적당하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