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애플워치 SE 40mm 착용샷 리뷰 후기 장단점

by 고씨네정보세상 2021. 8. 11.

애플워치 SE 화이트 소개

얼마전 애플 워치가 너무 갖고 싶어져서 SE시리즈를 찾아보다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는 스트랩을 구매해서 마음껏 바꿀 수 있다는게 너무 큰 장점 인것 같아요. 제가 구입하고 싶었던 이유도 기분에따라 그날의 패션에 따라서 시계 줄도 바꿀 수 있다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애플워치3을 사야하나 고민 했었는데 화면에서 크기가 차이 나는 것을 보고 SE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3은 개인적으로 화면이 조금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때문에SE를 구입하였고 아주 만족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저는 매장에 가서 직접 보고 사서 40mm가 딱 좋더라구요. 남성분들한테는 이 사이즈가 조금 작게 느껴지실 수는 있어요. 하지만 여성분들도 큰 화면을 차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배우 공효진 님도 큰 화면의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더라구요. 역시 화면크기는 개인적인 취향이나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내가 애플워치se 화이트를 선택한 이유

SE는 기존에 가격이 비싼 애플워치에 비해서 합리적인 가격대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능적인 부분이 떨어지거나 하지도 않고 매우 좋았습니다. 널찍한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피트니스용 첨단 측정 센서도 있으며,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는 강력한 기능까지 있습니다. 애플워치 SE는 기대 이상의 능력을 예상외로 낮은 가격에 만날 수 있게 해준 시계였습니다. 제품의 피트니스 기능은 일일 활동량을 기록하고, 즐겨하는 운동도 모두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물속에서도 측정 가능하다니 수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제품의'운동'앱에는 러닝,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요가, 댄스 등 많은 종류의 운동 수치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 스마트한 소통이 가능 합니다. 셀룰러 탑재 모델은 폰이 곁에 없어도 전화를 받고, 문자를 보내고, 애플뮤직을 스트리밍하고, 시리에게 부탁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셀룰러는 하지 않았지만 굳이 하지 않아도 불편한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은 것으로 감지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 구조 요청'및 '넘어짐 감지'기능이 있어서 필요한 순간에 바로 긴급 구조 서비스에 통화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더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매일 밤 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각양각색의 디자인 중에 하나를 고른 후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이 늘 표시되도록 시계 페이스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재미 있었습니다. 내 마음대로 시계 페이스를 바꿀 수 있다니 하나의 시계로 정말 다양한 연출이 가능 하다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여러 디자인과 소재, 색상으로 다양하게 마련된 교체하기도 쉬운 밴드들은 그때끄때 꼭 맞는 스타일을 손쉽게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톡이나 문자 전화등을 시계로 확인 할 수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일을 하거나 바쁠때 화면에 뜨면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까 연락에 늦거나 중요한 연락을 놓칠 일이 줄어든 것 같아요. 또한 하루 계획을 알림 설정해 두면 미리알림으로 알려주기까지 하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솔직히 예뻐서 사는게 우선이었지만 기능 적인 면에서도 삶의 질이 높아졌다고 할까요. 때문에 구입한거에 대해 후회 하나도 없고 예쁘고 똑똑한 시계 찾으신다면 애플워치SE는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애플워치SE 상세정보

재질: 알루미늄

색상: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로즈골드

사이즈: 44mm , 40mm

스펙: 레티나 디스플레이 시리즈3대비 30%더 큰 화면

고심박수 저심박수 알림 기능, 넘어짐 감지 기능, 아이폰으로 안내를 받는 동안, 애플 워치의 손목 두드림을 통해 방향 전환 타이밍을 있습니다. 그때그때 애플 워치로 운동 기록을 측정한 다음, 아이폰으로 장기간에 걸친 진척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 워치와 아이폰이 함께면 사용할 있는 용도가 배로 늘어납니다. 

댓글